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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중국 한한령 뜻 해제 수혜주 관련주는 무엇

JBNS 2025. 4. 11. 09:23

중국 한한령 뜻 해제 수혜주 관련주는 무엇

한한령 뜻

- 한국인 연예인이 출연하는 광고, 내용 등을 송출 금지하도록 한 것이다.

그냥 불매운동 비슷한 건데 정부적인 개념으로 한 것이다.

게임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이렇다.

한한령 이후에 중국 판호를 기다렸다.

게임이 올드 해져서 성공하지 못하는 일이 있었다.

앞으로 이런 제약 없이 중국 시장 공략이 가능하다.

이에 의미가 크다.

텐센트 같은 대형 퍼블리셔가 아니라도 계약만 하면 서비스 가능해진다.

이건 중소형 게임사에 특히 좋을 것이다.

다른 관계자는 이렇게 전했다.

요즘은 중국 게임도 한국 못지않게 기술력이 좋아졌다.

이에 판호를 얻어도 무조건 흥행을 담보하진 못한다.

결국 중국 이용자 마음을 잡는 게 중요하다.

한한령 이유는 지난 2017년.

주한미군의 사드 배치가 계기다.

이에 중국은 한국 관련된 부분에 판호를 잘 발급하지 않았다.

또한 지난 2021년.

중국의 관영 언론은 게임을 정신적 아편이라고 언급하기도 했었다.

중국 정부가 올해 5월.

이쯤에 한한령을 해제할 것이란 소식이 전해진다.

이에 국내 게임 업계도 방긋할 것으로 보인다.

올해 많은 신작 게임이 중국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지난 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렇다.

중국은 이르면 내달 국내 문화 사절단을 파견한다.

좋게 되면 문화 내용 분야에서 민간 교류가 늘어나게 된다.

이러면 한국과 중국의 유통 제한 관련된 내용도 자연스럽게 해제될 수 있다.

이는 중국 시장 공략을 하려는 게임사에 좋은 일이다.

한국 콘텐츠 진흥원에 따르면 이렇다.

중국의 게임 시장 규모는 지난해 1,236 달러, 한화로 178조 원이다.

미국은 1,281억 달러, 환화로 184조 원이다.

중국은 이용자도 많고 매출 규모도 크다.

이에 게임이 한번 흥하면 오래도록 안정적인 수익을 거둘 수 있다.

넥슨과 크래프톤이 지금 그러고 있다.

중국의 경우 외국, 자국 게임에 심의를 거친다.

이런 식으로 서비스 허가권인 판호를 발급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이런 이유로 진입 장벽이 높다.

다만 지난해 12월 한국 게임 10개가 판호를 받았다.

지난 2016년 13개 이후 가장 많다.

올해 1월에도 이런저런 게임이 판호를 발급받았다.

또한 중국 출시 일정을 구체화한 곳은 엔씨, 시프트업, 위메이드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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