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직원 평균 연봉

세계적인 기업 구글 직원들이 연봉이 낮아서 불만을 토로한 것으로 전해진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화상 회의에서 구글 최고 경영자를 비롯 고위 임원들이 한 사이트에 올라간 직원들 불만을 공유, 해명했다.

이들은 대부분 급여에 대한 질문을 가장 많이 받았다.

구글의 사장은 지난해 비교 급여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많이 떨어진 이유에 대해서 뭐라고 생각하냔 질문을 읽었다.

이건 매년 직원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에서 구글 측이 급여, 상여금 등 보상에 대한 평가가 가장 낮았으며 회사 집행 능력을 지적한 질문이기도 했다.

이 조사에서 구글 직원 46% 정도가 타사 유사 직종에 비해서 총보수가 경쟁력이 있다고 평가했다.

한 회사 직원은 이렇게 말했다.

"지금 취업 시장은 정말 경쟁적이다. 당신들은 다른 회사에서 더 나은 일자리 제안을 받은 동료의 예시를 들어봤을 거다. 사람들은 주로 생활에서 인플레이션의 영향을 받는 것 같다."

구글은 실리콘 밸리 엔지니어들도 급여, 복지 혜택을 후하게 받길 원하는 탐나는 직장이다.

하지만 미국 퇴사율은 팬데믹 이후 사상 최대 수준으로 올라갔다.

구직난에 시달리는 기업들의 후유증이 구글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아마존은 2월 직장인의 기본 급여 한도를 2배 늘리겠다고 비디오 콘퍼런스에서 발표하기도 했다.

애플은 양도 조건이 제한된 주식을 더 주기로 했다.

구글은 뭘 하고 있냐는 질문도 읽었다.

구글의 목표가 상위 1% 인재 채용이라고 한다면 시장 상위 5~10% 정도보단 1% 인재 채용을 목표로 삼는 게 맞지 않냐는 것이다.

구글의 대변인은 직원들에게 최상의 대우를 해주기 위한 노력 중이란 입장이다.

"회사 직원들이 일하는 곳에 관해 많은 선택지가 있다는 걸 안다. 이에 회사 측은 이들이 보상을 잘 받았는지 확인 중이다. 또한 급여와 주식과 휴가와 각종 수당 등 시장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보상을 제시했다."

구글 직원 평균 연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