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레드 트위터 표절 지식재산권 소송

스레드는 트위터를 표절했다는 말이 있으며 소송전을 불사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트위터 측의 변호사가 마크 저커버그에게 보낸 항의 이메일에 따르면 스레드를 만들려고 트위터 영업 비밀과 기타 지적 재산권을 체계적이고 고의적이고 불법적으로 도용했다고 한다.

메타는 트위터 영업 비밀, 기밀 정봉 들어갈 수 있는 예전 트위터 직원을 여럿 고용했으며 이것을 통해 메타는 스레드라고 불리는 카피캣 앱을 개발했다.

일론 머스크는 경쟁은 좋지만 베끼는 건 아니라며 법적 조치를 할 것으로 전했다.

이에 스레드 측 대변인은 확실하게 하겠다고 하며 스레드 근무자 중에서 아무도 트위터에서 근무한 적이 없으니 말도 안 되는 소리 하지 말라고 대응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어서 마크 저커버그는 과거 개설했던 트위터에 11년 만에 트윗을 하나 적는다.

짤 요약 : 어처라고 그래서 네가 뭘 할 수 있는데?

이것의 맞대응으로 일론 머스크는 고통을 숨기는 인스타그램의 거짓 행복에 빠지는 것보다는 트위터에서 낯선 이에게 공격을 받는 게 훨씬 더 낫다고 적는다.

이어서 트위터의 새 사장 린다 야카리노는 우리는 종종 모방되고는 해도 트위터 커뮤니티는 결코 복제될 수 없다고 적는다.

일론 머스크는 지금 UFC 역대 최고 선수 중 하나인 웰터급 미들급 2 체급 석권자이며 지금은 은퇴한 조르주 생피에르와 훈련 중이다.

일론 머스크 아버지는 이것에 대해 외신과 인터뷰를 했는데 그는 이렇게 말한 것으로 전해진다.

"일론 머스크는 이기지 못한다. 만약 일론 머스크가 마크 저커버그를 이기면 불량배라고 불릴 것이다. 만약 지면 망신을 당할 것이다."

스레드 트위터 표절 지식재산권 소송